안녕하세요. 성장공장 지기, 슈퍼 리치입니다.
1편에 이어서
독서를 통해서 본질을 꿰뚫는 학습법이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 유명한 '토니 로빈스'의 말대로, 기본은 '스스로에게 올바른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질문을 통해서 책이 담고 있는 내용을 올바른 방향으로 심도 있게 사색하고 사유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심도 있는 사색과 사유를 통해서 때로는 저자조차 놓치고 있던 본질까지 꿰뚫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인사이트들을 실제로 적용하다 보면 뛰어난 마케팅 역량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성취한 마케팅 역량을 통해서 비로소 자신의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시장에서 제대로 먹히는 마케팅'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 학습법을 익히고 나면 마케팅 분야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의 책을 읽을 때도 똑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학습법(독서법)은 여러분이 꿈에 그리던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단단한 기반이 될 것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이제는 들어도 이해도 잘 안 되고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몰랐던 일방향의 마케팅 강좌를 더 이상 들을 필요가 없는
마케팅 능력자가 된 자신의 모습을.
。이제는 다른 사람이 좋다고 말하는 마케팅 기법과 전략에 이리저리 방황하고 휩쓸리지 않는 자신의 모습을.
。이제는 점점 더 마케팅뿐만 아니라 어떤 분야의 책을 읽어도 남들 보다 빠르게
본질을 꿰뚫고 쑥쑥 성장하는 자신의 모습을.
。이제는 어떤 사업을 하든 어떤 사업적인 난관을 만나든 해결하고 성장시키는 당당하고 멋진 자신의 모습을.
그런데,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심지어 마케팅 경력이 꽤 있는 마케터 조차) 마케팅 책을 읽으면서
어떤 올바른 질문을 던져야 할지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보다도 대체 올바른 질문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잘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해를 못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여러분의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닙니다.
저 역시 20년 전엔 이해하지 못했고 알지 못했습니다.
어렴풋이나마 이러한 학습법(독서법)을 20년 전 쯤에 깨닫게 되었고,
꾸준히 삶과 마케팅 업무에 적용하면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3개월간 제가 겪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으면서
'어떻게 하면 올바른 질문을 할 수 있고',
'어떻게 심도 있게 사색과 사유를 하여서',
'본질을 꿰뚫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쉽고 빠르게 알려줄 수 있을지에 대한 해결책을 연구하였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실습과 맥을 짚어주는 코칭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여 글과 영상으로 가르쳐 드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결국 이마저도 또 하나의 지식 전달에 그칠 수 있다는 심각한 우려로 인해
지양하기로 하였습니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 관계론'에서도 언급했듯이 "교육의 큰 목표는 지식이 아니라 실천"이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라, 제가 연구하고 검증한 방법에 기반하여 "코칭형 자기주도학습" 커리큘럼을 만들고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과 코칭의 장점만을 모아 최대한 효과적이며 최대한 빠르게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계속 보완, 수정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원씽', '1페이지 마케팅 플랜', '마케팅 설계자' 등 3권의 명저를 실습 과제와 코칭을 통하여
책에 담긴 내용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인사이트를 얻고,
최종적으로 본인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직접 수립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로스 마케팅 역량 강화를 핵심 주제로 진행하는 커리큘럼인데,
'원씽' 이라는 자기계발 명저가 포함되어 의아하시겠죠?
'원씽'이 포함된 이유는 올바른 질문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사례 연구와 제 경험을 통해서 올바른 질문을 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적의식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명확한 목적의식은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가 무엇인지를 찾아내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나의 최종 목표인 사업 성공과 경제적 자유라는 최후의 가장 큰 도미노를 넘어뜨리기 위해서
지금 당장 내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즉, 최초의 가장 작지만 가장 중요한 도미노를 찾아야 합니다.
'원씽'을 통해서 바로 그것을 찾을 것입니다.
실제로 "원씽 -> 1페이지 마케팅 플랜 -> 마케팅 설계자"의 순으로 아웃풋 독서법을 진행했을 때
이해도와 최종 결과물의 품질이 월등히 좋았습니다.
위 과정을 통해서 창업가, 사업가, 마케터분들에게 3가지 혜택을 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본인 스스로 자신의 사업 성장을 견인하는 그로스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
둘째, 그로스 마케팅적인 사고방식 만들기 1단계의 기반 확립.
셋째, 어떤 분야의 책을 읽든 단순히 책을 읽어 지식과 정보를 얻는 인풋 수준의 독서법이 아닌
원하는 성과를 실제로 얻을 수 있게 만드는 아웃풋 수준의 독서법을 자연스럽게 체득.
늦어도 차주 초까지는 '원씽', '1페이지 마케팅 플랜', '마케팅 설계자' 등 총 3권의
명저를 통하여 위의 3가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는 자료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먼저, 본 게시물에 '공감❤'을 눌러주시고,
제 인스타그램 계정 ( https://www.instagram.com/super_rich5000/ )을 방문하여 '팔로우' 해주세요.
그 후에 저에게 인스타그램의 DM으로 자료 신청을 하시면 최우선적으로 먼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DM에 "자료 신청/인스타그램 아이디/성명/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억만장자를 만들어 주는 모든 성장 인사이트
'억만장자 되기'는 본질적인 성공을 실현하는 과정일 뿐이다.
본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성장 소프트웨어|그로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아웃풋 독서 비법 대공개: 스타트업과 대기업을 성장 시킨 노하우 (0) | 2023.09.25 |
---|---|
[자기계발서에서 얻는 그로스 마케팅 인사이트] 최선을 다해 상대의 관점에서 대상을 바라보라.: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0) | 2023.09.23 |
두 달 만에 초창기 스타트업 월평균 매출 14억, 순수익률 4배 상승시킨 대기업 CMO가 알려드립니다.: 당신의 사업에 편파적인 이익을 안겨 줄 최고의 방법 - 1편 (0) | 2023.09.14 |
마케팅책 내용 그대로 해도 당신이 실패하는 이유: 그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0) | 2023.08.23 |
당신의 사업에 날개를 달아줄 꿈의 고객을 찾는 방법: 손자병법-선승이후구전", 이겨 놓고 싸워라"- 4편 - (0) | 2023.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