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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소프트웨어|그로스 마케팅

마케팅책 내용 그대로 해도 당신이 실패하는 이유: 그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by Super_Rich 2023. 8.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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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장공장 지기, 슈퍼 리치입니다.

 

여러분, 이런 말을 들어보셨나요?
"책의 내용대로 해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그 책을 지은 저자뿐이다."

제가 오랫동안 마케팅 조직을 리딩 하면서
당혹스러운 경우가 몇 가지 있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마케팅을 책으로만 배운 사람들이
자신은 마케팅에 대하여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할 때입니다.
그 사람이 팀원일 때도 문제지만,
그 사람이 CEO이거나 오너일 경우에는
회사가 심각한 혼란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CEO 및 오너가 본인이 공부한 지식과 정보,
또는 초기 성장을 일으킨 경험에만 의지하여
마케팅 조직을 리딩 하려 하면
그 기업의 마케팅 정책은 수시로 바뀌게 되고
근시안적인 마케팅을 하게 됩니다.
결국, 항상 눈앞의 문제만을 해결하는 미봉책만
나오게 됩니다.
실제로, 초기에 사업이 잘 되어
직원을 뽑는 등 사세를 확장하기 시작하는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업체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대체로 이런 기업은 성장이 멈추거나
매출이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을 지은 저자는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갖은 고생을 하면서 최적의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찾아내서 지속적으로 발전을 시켰습니다.

하나, 모든 사람이 책을 지은 저자와 
완전히 같은 상황, 같은 문제를 가진 것이 아니고,
더군다나 같은 사업을 하는 같은 성향의 사람도 아닙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마케팅 방안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다방면의 상황을 고려하여

반드시 최적의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지식과 정보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본질을 
꿰뚫어 볼 수 있는 '깊은 인사이트'가 필요합니다.

'깊은 마케팅 인사이트'는 책을 몇 권 읽었다고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자수성가형 억만장자와 마케팅 명저의 저자들은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테스트를 통한
 실패 또는 성공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런 경험들에서 저자들은 본인의 성공 마케팅 전략과
법칙을 찾아내어 체계화 시키고 발전시켰습니다.

책을 통해서 우리는 저자가 겪었던 실패 경험을
반면교사 삼아 실수를 줄일 수 있고,
그들이 했던 수많은 테스트를 통하여 얻어낸
마케팅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케팅 책만 읽어서는 성공할 수 없다고
해놓고 갑자기 또 무슨 소린가 싶으시죠?

 

이제부터는 마케팅 경험과 인사이트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에도 마케팅 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거나 원하는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로, 다음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책들을 최소 3권 이상
읽으셔야 합니다.
- 마케팅 이론 관련 책(필립 코틀러 등 마케팅 연구가의 출간 책
- 마케팅 실용서(자수성가형 저자의 출간 책)
- 행동경제학 또는 넛지
- 인지심리학(또는 일반 심리학도 괜찮음)
- 그로스해킹

둘째로, 각 책들의 공통점과 차이점, 

서로 보완되거나 연결되는 내용들을 찾아서 노트에 적어보세요.

셋째로, 노트에 적은 내용들을 매일 보면서 
본질적인 공통의 핵심 내용이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넷째로, 핵심 내용을 찾아냈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여러분의 사업에 적용하여 테스트를 하여 보세요.

저 역시 거의 20년이라는 기간 동안 마케팅 실무를 했지만,
아직도 위에 첫 번째로 언급한 책들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각각의 책에서 설명하는 단어와 방식은 다르지만
핵심 본질은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또한, 저자들의 상황과 성향에 따라서 발전시킨 방식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중점적으로 다루는 내용이 다릅니다.

각각의 책에서 저자가 왜 이런 방식을 사용했는지,
무엇을 위하여 그런 생각을 했고,
어떻게 테스트를 했는지,
그래서 무엇을 얻었는지에 집중하여 읽어보시고
심도 있게 생각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즉, 책을 읽는 목적이 단순히 지식과 정보를 얻기 위함에서
저자가 설명하는 마케팅 방식이 만들어진 과정을
알아내는(저자의 머릿속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서 여러분은 인사이트를 얻게 되고
그 인사이트를 실제 적용하여 테스트하면서
자신의 것으로 체득하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체득하는 내용이 조금 일 수도 클 수도 있지만 점점 여러분의 마케팅 인사이트가 
깊어지고 확장되며, 그 속도도 점점 빨라질 것입니다.

이정도의 수준이 되어야,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만들어내고, 갑작스러운 이슈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세상일에 절대적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심지어 과거에는 절대적인 물리 법칙이라고 여겼던 것들도
과학의 발전에 따라 수정이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람이 진행하는 사업과 마케팅 역시 절대적인 성공 법칙은 없습니다.
다만,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서 최적의 방식을 만들어 낼 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실용서 몇 권이 모든 상황과 사업에 대응할 수 있는 
절대적인 마케팅 성공 법칙을 가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여러분은 책의 내용을 활용하여 실수를 줄이면서 
여러분에게 맞는 마케팅 방식을 찾으셔야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실제 멘토를 찾아서 배우는 것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겠지만
제가 설명한 대로 하시면 책을 통한 멘토링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오늘도 성장하는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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